2010년 5월 21일 금요일

왕초보의 프로그래밍 도전기- #1 (교재 선정)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운영 체제이다. 아이폰으로 시작된 스마트폰의 열풍은 안드로이드의 등장으로 해서 점점 그 경쟁도 치열해 질 뿐더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나 역시 동창하고자 안드로이드 개발이라는 얼토당토 않은 미션에 도전해 보고자 한다.ㅎㅎ.
본인으로 말할 것 같으면 과거 1990년대 XT컴퓨터로 부터해서 GW-BASIC / FORTRAN / COBOL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두루 섭렵하였으나, 정보처리기능사였던가?(기억도 가물거린다.) 시험에 낙방한 이 후로 실의에 빠져 프로그래밍의 '프'자만 봐도 경기를 일으키는 심한 프로그래밍 울렁증에 시달리고 있던 사람이다.
무슨 바람이 불어서 인지 모르겠지만, 왠지 해보고 싶은 마음에 도전하는 것이다. 꾸준히 진도가 나가는 대로 내용을 업데이트 할 것이며, 여차저차해서 사정이 여의치 않아 지면 중도에 포기해 버릴 지도 모르겠다.
일단 쇳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서점으로 달려가서 안드로이드에 대한 책을 좀 찾아보니, 필요한 기초가 JAVA에 대한 것이라 일단은 JAVA에서 부터 그 출발점을 가지려고 한다.


물론 모든 일은 독학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교재를 먼저 선정하였다. 선택된 교재는 Head First Java: 뇌 회로를 자극하는 자바 학습법 이라는 해외 번역서 이다. 구글링을 해서 찾아낸 교재이고, 독자 서평을 봐도 평가가 괜찮아서 이를 기본으로 학습을 진행할 것이다. 
** 가격은 YES 24에서 21,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정가 28,000원 이라네...(25%할인)
중간에 필요하다 싶으면 안드로이드 앱 계발 관련 도서를 병행할 계획이다.
평소 이런 류의 프로젝트를 벌렸다가 허무하게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아 이번의 경우도 완수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지는 않지만, 일단 한번 해봐야겠다. 해보지도 않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나으니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