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6일 화요일

대학로 반지 마을 반지 만들기 체험

 ** 참고 ...사진에 대한 설명은 사진 아랫 쪽에 기술 합니다.(가끔씩 블로그 보면 써있는 글들이 위에 사진을 설명하는건지 아래 사진을 설명하는 건지 헷갈릴 때가 많아서...)


 일주일 간의 추석 연휴...아이는 유치원 보내고 마누라랑 둘이 뭔가 할 게 없을까 생각하다...연극을 볼까 했는데..(어차피 대학로에 볼일이 좀 있어놔서..) 연극은 평일 오후 4시 이전에는 공연하는게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예전에 우리 결혼했어요 조정치 랑..여자 가수 누구더라???아..정인 이 함께 체험했던 반지 만들기 체험을 해 보기로 한다.




작업실 모습...상당히 많은 좌석이 있다...돈 많이 벌겠어.~




 평일...그것도 오전에 방문해서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개인 교습 받음..^^..ㅋㅋ원래 다음날 예약이었는데, 중간에 우리가 잘못 이해해서 그냥 방문했는데, 매니져가 쿨하게~ 그냥 받아줌...


무엇지 쓸지 아직은 모를 공구들...나중에 다 쓰게 된다.

반지 안쪽에 문구 새길 때 쓰는 도구들...영문 기호로 약 5글자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막대기 처럼 보이는 글자가 양각된 막대를 망치로 내리쳐서 글자를 각인함.

각인한 결과..띠 처럼 생긴 저 녀석을 동그랗게 말아서 이어 붙이면 반지 모양이 된다.

동그랗게 말린 반지가 보이는가? 안보인다고?? 틈새 부분을 토치를 이용해 녹인 용재로 이어 붙인다.

요렇게~

찌그러진 모양의 링을 쇠 막대기 끼운 다음에 나무 망치로 내려 쳐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줌..

매우 쳐라!!!!!!!!ㅎㅎㅎㅎㅎㅎㅎ

동그랗게 모양이 잡힌 반지 표면을..줄로 갈아 준다...디자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는 곱게 갈아 내진 않고 헤어라인이 살아 있는 정도로 갈아줌.

옆면도 쓱삭쓱삭~~

이건 뭐지?..사포 말이가 보이네...

사포를 45도 각도로 눕혀서 반지에 문양 넣기..(송편 모양?)

그리고 광 내기...윙~하고 돌아가는 사포 말이가 보이는가?

구석 구석 균일 하게..


엣지 부분에 광택 내기...

그리고 완성...
 총 소요시간은 디자인 선정하고 하는 시간 까지 다 해서 약 2시간 정도 걸린거 같다.

 금액...기본 5만원 부터 시작...큐빅 박는데 각 2만원 + 남자는 사이즈 UP 하는데 3만원 추가..

 5*2 + 2*2 + 3  = 17만원....

 뭐 은쪼가리 가격 치고는 비싸다고 생각하지만..이런 제품에 원재료 가격을 매기면 바보겠지..

 나름 쪼물딱쪼물딱 만드는 재미는 있는거 같다.

 젊은이들에게 한번 추천할 만함!!..참 아이들도 좋아할 거 같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