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트코 (JATCO)사의 CVT2(국내에 판매되는 르노삼성 SM5에 탑재된)의 동력 전달 순서 개요이다.
1. 먼저 엔진 플라이휠 (크랭크 축과 직결이겠지?)
2. 그 다음이 토크 컨버터 하우징은 플라이휠과 직결이다.
3. 토크 컨버터 하우징의 임펠러를 통해 (스테이터를 통한 증폭) 유체를 매개체로 하여 터빈으로 전달.
- 차량이 움직이고 있는 상태라면 터빈은 차속 (및 풀리비에 맞게)에 맞게 회전하고 있을 것이고..
- 차량이 움직이지 않고 있다면...
. D range or R range체결 상태라면 Turbine은 토크 컨버터 내부에서 유체 SLIP을 일으키고 있을 거고.
. P or N range라면 이후에 설명할 체결되지 않은 Forward clutch 또는 Reverse brake를 통해 헛바퀴를 돌고 있겠지..(이 경우 Turbine은 회전하고 있다..)
4. 터빈을 통해 전달된 회전 수는 유성기어 내에 있는 Forward clutch or Reverse brake를 통해 Primary pulley 전달
5. Pulley 에 걸려있는 Steel belt를 통해 Secondary pulley로 전달.
6. Secondary pulley 에는 output gear가 고정되어 있고.
7. 회전방향을 바꿔주는 Idler gear를 통해..
9. Differential gear로 전달 (차동장치)
10. 차동에 연결된 좌우 Drive shaft를 통해 바퀴는 굴러 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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