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사용하던 기기가 코보 글로 였는데, 영문 컨텐츠만 있다 보니 현저하게 줄어드는 독서량으로 인하여 한글 콘텐츠에 접근해 보고자 국내 발매된 제품 중에서 쓸만한 녀석을 고르다 보니 그나마 크레마 샤인이 가장 나은거 같아 코보 글로를 팔고 크레마로 가기로 한다.
크레마 샤인은 중고가격 10만원 정도 , 코보 글로는 7만원 정도...
3만원의 투자로 넘어가기로 마음 먹고 크레마 샤인을 중고 10만원에 업어 왔는데,...어차피 루팅해서 사용하려는거 왜 코보를 단보로이드인가?로 루팅할 생각은 하지 않은거지? 하는 어리석은 깨달음이 왔다...그런데 어쩌겠는가, 크레마는 이미 구입해 왔고, 코보는 이미 거래하기로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
네이버 이북 카페를 뒤져서 크레마 샤인 루팅 법을 찾는다....
너무나 쉬운 방법으로 너무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왠만한 사람들은 잘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나..그래도 나처럼 조금이나마 헤매는 사람이 있을까 싶어...
먼저 준비물..
1. 충전이 어느 정도 되어 있는 크레마..
2. 네이버 카페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1. 루팅해서 올릴 img 파일....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어느 정도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있는 것까지 취향별로 하나 골라쓰면 될거다...난 가장 나중 것을 선택...
2. fast boot라는 프로그램...adb_fastboot.zip
3. 혹시 크레마가 윈도우에 장치로 인식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한 윈도우 드라이버
(latest_usb_driver_window.zip...내 경우는 windows 8.1인데, 필요는 없었다.)
<위 사진 상의 아래에 보이는 세개의 zip파일이 필요> |
B. 압축을 풀었으면 크레마를 종료 해준다. 파워 버튼 길게 누르면 '종료' 메뉴가 뜬다.
C. 완전 종료 후에 홈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워 버튼을 동시에 2~3초 눌러주면 파워 버튼에 빨간 불이 점등 되어 있는 상태가 되는데..이 상태에서 usb선을 컴터와 연결해 준다.
D.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실행 창이 나오면 'cmd'라고 입력 하고 엔터!
E. DOS 창이 나올 것이다..dos명령어를 요리조리 입력해서 아까 압축 받은 파일이 들어가 있는 폴더로 이동 한다.
F. fastboot-windows devices 입력 후 엔터 치면 아래 그림 처럼 "12345 fastboot'라고 나오면 정상이라고 한다....이게 안되면 앞서 말했던 윈도우 usb 드라이버를 다시 잡아야겠지..나는 한방에 그냥 됐으니까...skip
G.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아래 사진의 맨 윗 줄 처럼 입력해 주면 루팅은 끝이다.
좀 더 설명을 해주자면..
fastboot-windows flash 까지는 명령어 이고 그 뒤로는 아까 다운 받은 img 파일의 이름이다..각자 받은 버젼에 따라 그 이름을 그대로 적어 주면 된다...
이 과정을 마치게 되면..위 처럼 두개의 OKAY가 뜨고 크레마 재부팅 되고 ...끝이다.가..아니고
H. fastboot-windows reboot 까지 실행을 해줘야 크레마가 재부팅 된다..
이상 왕초보를 위한 크레마 샤인 루팅 방법 끝...
근데 지금 하고 나서...뭐가 좋아 진건지 모르겠다는 말씀....
댓글 없음:
댓글 쓰기